[미국 주식] 테슬라 주식 주가 전망 Tesla 23년 4분기 실적 발표 / 차량 판매량

넷플릭스에 이어 이번 주 실적 발표 일정에서 주목을 받은 기업은 테슬라였다.

최근에는 미국의 매그니피센트 7(Magnificent 7)이라 불리는 7대 기술기업 가운데 가장 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테슬라를 비롯해 2차 기업, 배터리 기업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있고, 테슬라의 행보가 시장 전체에 영향을 끼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테슬라의 실적은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1월 24일 장 마감 후 발표된 테슬라의 실적을 살펴보자. 현재 주가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봅시다.

테슬라 시가총액 최근 포스팅에서 알아본 바와 같이, 테슬라는 전기차 회사를 넘어 AI 관련 주식으로 분류되며, 향후 확장성을 꾸준히 높여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전기차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기반으로 리스, 에너지, 서비스 분야로 점차 판매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하락했고, 우리는 제약회사인 엘리 릴리(Eli Lilly)에 뒤처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시가총액은 9위이며, 상위 10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물론 자동차 시장에서도 시가총액 면에서 독보적인 선두주자이다.

세계 자동차 판매 1위인 도요타보다 2배가 넘는 규모를 자랑한다.

이제 성능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3 4분기 실적 ① 기대대비? 불행하게도 이번 분기 매출과 EPS는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매출: 251억 7천만 달러(추정: 256억 1천만 달러)EPS: 0.71달러(추정: 0.71달러)

기대 이하이긴 했지만, 매출은 2021년 분기 매출 120억~130억 달러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

물론 최근 성장세 둔화도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② 실적 요약

https://kr.mitrade.com/cms_uploads/uedimg/20230224/16772320467771.png[전년 대비]매출: 215억 6천만 달러 +1%영업 이익: 26억 4천만 달러 -47%영업 이익률: 8.2% -48% 매출 성장 잠재력은 1%에 불과해 시장의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영업 이익은 거의 절반으로 떨어졌습니다.

테슬라에서는 차량 가격 인하, 사이버트럭 비용 등으로 수익성이 다소 감소했고, AI와 R&D 사업 비용도 무시할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래도 고무적인 부분은 서비스 매출이 27% 증가했고, 차량 판매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된다는 점이니 주목할 만하다.

③ 차량 판매는 어떻게 되나요? 4분기 차량 판매는 어땠나요?[생산량]모델 3/Y: 476,777대 +14% 기타: 18,212 -12%[판매량]모델 3/Y : 461,538대 +19% 기타 : 22,969대 +34% 테슬라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 모델 3와 모델 Y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여타 고급라인의 경우 고금리와 경기침체 우려로 생산량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다.

2023년 전체 판매량이 180만대를 돌파했다는 점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과로 평가된다.

④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금흐름표와 영업현금흐름을 확인해 보면 지속적인 증가는 견고한 현금흐름을 의미합니다.

.영업현금흐름 43억 7천만 달러 +33% 그래프를 보면 2023년 1분기를 바닥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⑤ 기타 수치 나머지 의미 있는 지표를 보면 1. Tesla는 기술력을 통해 꾸준히 원가를 절감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일론 머스크는 추가 비용 절감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반대로 차량 가격 인하도 쉽지 않을 것이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2. 서비스를 포함한 남은 총이익이 2022년부터 흑자전환한 뒤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3. 차량이 운행할수록 정교해지는 FSD 베타의 누적거리도 급격하게 늘어나는 추세다.

.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는 실적에 대한 실망감이 시장에 반영되면서 다시 10% 이상 하락해 20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이 외에도 최근 전기차 시장이 좋지 않아 여전히 높은 금리, 홍해노선 봉쇄, 공장 폐쇄 등 부정적인 요인이 많다.

하지만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은 긍정적으로, 목표주가는 현재 주가보다 20% 높은 222달러로 제시됐다.

보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를 우려하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지난 1년간 S&P 500과 주가를 비교해봐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니 그냥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일부 조정. 부자아빠댓글 테슬라의 주가는 이번주 넷플릭스의 발표와 정반대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2024년 자동차 판매 성장률이 2023년 달성한 성장률보다 눈에 띄게 낮아질 수 있다는 일로 머스크의 발언이 시장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이 쏟아지고 있고 올해 테슬라의 성장성이 다소 둔화될 것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지만, 전기차 주류 시장으로의 전환은 속도의 문제이고 결국 일어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인생은 속도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괴테 말대로 전자시장으로의 변화 방향이 맞다고 생각한다.

선두에 선 테슬라는 일반 자동차 기업을 넘어 FSD, AI, 에너지, 옵티머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10년 전 애플과 맞먹는다.

그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올해는 대선이 있는 해이기 때문에 친환경 정책 변화가 전기차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나는 당신의 성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