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D+108 (캐나다 초등학교 순위 및 학교 인구 통계 사이트)

캐나다라이프 D+108 (2023년 12월 3일)

캐나다 Elementary(만 4세 JK~13세 GR8) Secondary(만 14세 GR9~17세 GR12) 학교 랭킹 사이트 및 학생 인구 통계 정보 사이트 등 캐나다 조기 유학 시 학교 선택에 참고가 될 만한 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면서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 유학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그 중 하나인 나도 경험으로 터득한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서(다시는 이런 코로나가 오지 말라는 법도 없고 코로나 기간 동안 우리는 ‘자가격리’라는 신세계를 경험했다.

) 아이와 여기 오기로 결심했다.

내가 이곳에 온 후 직장 동료들과 지인들을 통해 많은 질문을 받았다.

그리고 실제로 그들 중 몇몇은 나처럼 캐나다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

내가 아이와 동반 유학을 준비할 때 궁금했던 점 중 하나가 아이의 학교 선택 문제였다.

자녀를 동반하는 유학은 우리 학교 못지않게 자녀가 다니는 학교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캐나다 학교 순위 사이트

캐나다 학교 순위 사이트 https://www.compareschoolrankings.org/Fraser Institute – School Rankings expand_more 표시할 도도부현을 선택해 주세요. Select province expand_more 초등학교 타입 검색 필터 위치 맵 뷰 리스트 뷰 + – 100점 만점 – 4.1점 – 5.96점 – 7.57.6점 – 10장의 리플렛 | | OpenStreetMap投稿者、OpenStr(다만 이 랭킹은 캐나다 정부기관에서 발표되는 것이 아니며 공신력이 크지 않으며 절대적이지도 않으므로 참고하라는 여러분의 조언이 있었다.

단, 본 사이트에서는 학교 순위 이외에도 ESL 비율을 제공하고 있어 참고가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정착하고 싶은 지역 내 학교를 검색하거나 학교를 먼저 정하고 그 주변을 정착지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지역 또는 학교 선택학교명으로 검색하면 자세한 위치와 순위, ESL 비율 등이 표시된다.

각 영역의 점수캐나다의 학교 인구 분석 사이트둘째, 내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인구 통계가 궁금할 것이다.

나도 캐나다에 들어가기 전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학생 비율이 궁금했다.

어차피 영어가 주목적인 유학으로 영어를 주언어로 쓰는 아이들이 많기를 바라는 건 다들 같은 마음이니까 그렇게 서치하다가 발견한 사이트 http://www.city-data.com/ .City-Data.com – 미국의 모든 도시에 관한 통계 – 부동산, 이전 정보, 범죄, 주택 가격, 생활비, 인종, 주택 가치 추정치, 최근 매출액, 수입액 및 사진 , 학교 , 지도 , 날씨 및 인근 지역 등 – 다양한 정부 및 민간 정보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도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의 모든 도시에 관한 상세하고 유익한 프로파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범죄율부터 날씨 패턴까지 City-Data.com 에서 찾고 있는 데이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도시데이터…www.city-data.comCity-Data.com – 미국의 모든 도시에 관한 통계 – 부동산, 이전 정보, 범죄, 주택 가격, 생활비, 인종, 주택 가치 추정치, 최근 매출액, 수입액 및 사진 , 학교 , 지도 , 날씨 및 인근 지역 등 – 다양한 정부 및 민간 정보원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도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의 모든 도시에 관한 상세하고 유익한 프로파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범죄율부터 날씨 패턴까지 City-Data.com 에서 찾고 있는 데이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도시데이터…www.city-data.com메인 페이지 검색창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학교 이름을 넣습니다.

대략적인 학교의 인구 통계 비율이 나온다.

나의 경우 내가 다니는 학교와 원하는 집의 거리를 운전시 30분 반경에 두고 약 2곳으로 정착 지역을 한정시켰다.

그 후 위 사이트를 보면서 아이가 다니는 학교를 몇 군데 골랐다.

구글링에서 학교 리뷰도 참조하고_(학교 배정은 한국 시스템과 같다.

사는 곳과 가장 가까운 학교에 배정되는 시스템이다.

가끔 TO가 꽉 차서 가까운 학교에 배정되는 경우도 보았으니 참고할 것.)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가 얼마나 새로운 환경을 받아들이고 잘 적응하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워낙 집 구하기에 변수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한국에서 자료를 찾아 학교를 정한다고 해서 꼭 그 학교에 가는 것도 아니고… 하지만 먼 다른 나라에서 감지되지 않는 아이의 학교에 대해 어느 정도의 정보라도 미리 알면 캐나다 유학 준비가 더 쉬워지지 않을까 싶다.

캐나다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같이 보기 좋은 글> 아이캐나다 학교 적응기 https://blog.naver.com/leigh8/223224333626D+42(남아 7학년 캐나다 학교생활 적응 시 도움이 되는 것) 캐나다라이프 D+42(2023.09.28.) 어제 오늘이 지나고 완연한 가을이 됐다.

캐나다의 가을은 굉장히 짧다고 하던데… blog.naver.com#캐나다학교순위 #토론토학교순위 #캐나다학교인구비율 #캐나다초등학교인구통계 #캐나다초등학교 #캐나다조기유학 #캐나다무상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