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산책을 나가면 갈색 토이푸들 아이들이 꽤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걷는 모습이 인형처럼 너무 사랑스럽고,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작고 소중한 생명체입니다.
토이푸들을 입양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지만, 입양 전 토이푸들의 특징과 단점을 잘 숙지하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판매가격, 털관리, 성격, 토이푸들 미용종류 등을 참고하세요. 개는 소모품이 아닌 생명임을 기억하세요.
출처: 구글
브라운 토이 푸들 성격과 기본 수준
토이푸들은 소형견의 일종으로 지능이 높고, 매력적인 성격과 예쁘고 귀여운 외모 덕분에 반려동물로 계속 사랑받고 있다.
키 24cm, 몸무게 1.8~4kg까지, 아이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 키가 작기 때문에 적절한 영양 섭취와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해야 합니다.
털은 곱슬곱슬하고 많이 빠지지 않으므로 털이 가장 적게 빠지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엉킬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칫솔질이 필수입니다.
브라운 토이푸들 성격은 지능이 높고, 교육을 잘 받으며, 애정이 깊고, 가족과의 의사소통도 잘해 일반적으로 최적의 반려견이라고 합니다.
출처: 구글
토이푸들 판매의 단점을 알아두세요
애완견을 입양할 때에는 토이푸들을 입양하기 전 아이의 특성상 한계점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토이푸들 역시 단점이 있기 때문에 판매를 결정하기 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분리불안을 유발할 수 있는 품종입니다.
혼자 있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장기간 혼자 있는 집에서는 애완동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정용품을 파괴하는 등의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짖는 경향이 있고 경계심이 강해 외부 자극에 예민합니다.
많이 짖을 수도 있습니다.
곱슬곱슬한 털을 가지고 있어서 털이 많지는 않지만 엉키고 방치하게 되면 관리가 어려울 수 있어 매일 브러싱을 해주어야 하므로 매일매일 기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출처: 구글
토이푸들의 가장 흔한 건강문제는 슬개골탈구질환으로, 저혈당과 구강질환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능이 높다는 것은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는 뜻이므로 두뇌 활동과 놀이가 필요하고, 똑똑하고 고집이 세기 때문에 세심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 견종은 저항성이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한 품종입니다.
(푸들은 알면서도 행동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그렇구나 ㅎㅎ) 토이푸들 수명 : 평균 12~15년이며, 적절한 관리와 환경을 갖추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출처: 구글
토이 푸들 미용 유형
브라운푸들 아이들은 그루밍 스타일에 따라 모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토이푸들 아이들의 그루밍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베어 컷 : 몸과 얼굴을 둥글게 다듬어 귀여운 곰의 모습을 연출합니다.
2 큐트 컷 : 머리와 몸통 머리카락은 일정 길이를 유지하고 귀와 얼굴은 둥글게 처리합니다.
3 팝콘컷 : 머리 길이를 짧게 잘라서 팝콘처럼 머리를 푹신하게 만들어주는 헤어스타일의 일종입니다.
유지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푸들컷 : 몸은 다리가 짧고 머리는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긴 털을 남기는 일반적인 그루밍 스타일로, 푸들 본래의 모습을 유지할 수 있는 타입입니다.
5 하트 컷 : 머리카락을 다듬어 귀에 하트 모양을 만듭니다.
일종의 하트 헤어컷을 활용해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출처: 구글
토이푸들을 손질하는 것은 아이에 따라 심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므로 미용사와 상담하시고 아이의 성격을 염두에 두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토이푸들 세일가격 : 아이마다 색깔, 부모견, 혈통에 따라 조금씩 다르며, 일반적으로 토이푸들을 기준으로 합니다.
온라인으로 확인해보니 가격은 130~150만원 정도 되니 참고하셔서 적당한 곳에서 입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주변의 토이푸들은 크기가 작고 인형 같다는 이유로 애완동물 가게에서 구입하다가 건강상의 문제로 터무니없는 병원비를 지출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픈 아이들이 많습니다.
건강하게 입양하세요.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유기견 아이들에게도 관심을 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