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행복주택 자격조건 기준 알아두기

경기행복주택 자격기준을 알아보세요

서울에서 자신을 구한다는 것은 하늘의 별을 따는 것과 같다.

집값이 폭등하고 금리도 높아 은행의 도움을 받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관심을 집중할 곳은 인근 지역입니다.

경기도가 서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임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행복주택 자격기준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사업은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추진됐다.

집을 구입해야 하는 신혼부부, 독립을 준비하는 대학생, 노약자 등 폭넓은 계층에게 주택을 공급하는 전문업체입니다.

대부분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은 교통 중심지 근처나 직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건설됐다.

주택 확보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경기행복주택 자격기준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먼저 신혼부부의 경우를 설명하겠습니다.

결혼한 지 7년 미만이거나 자녀가 6세 미만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결혼식장 계약서 등 결혼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결혼을 했으나 현재는 한부모가정인 경우도 있습니다.

6세 미만의 자녀를 키우고 있는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소득 제한도 있습니다.

도시에서 일하는 경우 월평균 소득은 100% 이내, 맞벌이로 일하는 경우에는 120% 이내여야 합니다.

보유자산은 3억 6천만원 미만, 차량금액은 3,600만원 미만으로 계산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립하고 있는 대학생과 청년들의 사례를 살펴보자.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적용됩니다.

5년 미만 근무하고 소득을 얻었거나 퇴직한 지 1년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자산은 2억9천만대 미만, 차량은 3천600만대 미만이다.

이는 미혼자에게만 해당되며, 주택이 없는 사람만이 경기행복주택 대상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산업단지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자격을 살펴보자. 산업단지나 경제자유구역에서 일한다면 가능합니다.

최소 1년 이상의 업무 경험이 있거나 가질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자산 요건은 신혼 부부와 동일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상황 중에는 신혼부부, 대학생, 청년들의 필수 요건이 또 하나 있습니다.

즉시 주택 청약을 신청해야 합니다.

귀하 또는 배우자 중 한 명이 자격이 있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미리 구독을 해두는 이유도 있다.

공시모집에 따라 일정횟수 또는 일정기간 유지 후에만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경기행복주택 자격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준비하고 계시다면 먼저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업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신청 요구 사항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리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곳에서 공지를 기다리면 안심이 됩니다.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실 테니 잘 살펴보시고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