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똥 드 툴레아 강아지 미용, 꼬동 미용 잘하는 반야시스터

코튼 드 툴레어 강아지 손질 잘하는 바냐 시스터 리뷰

제 막내는 코통 드 툴레어입니다.

산책을 할 때 가끔 무슨 종인지 물어봅니다.

“코통 드 툴레어예요.”라고 말하죠.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몰라요 x_x 코통 드 툴레어는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인 소형견입니다.

몸무게는 약 4~13kg이고 매우 활기차고 활동적인 성격에 독특한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털갈이가 거의 없고 냄새도 별로 나지 않으며 털이 매우 부드럽고 푹신푹신합니다.

다만 털이 많고 엉키기 쉬운 편이라 관리하기가 꽤 힘들어요~!
저도 비숑 두 마리 키우고 있어서 털 관리에 자신감이 있는 보호자였어요!
하지만 꽃통하이는 제가 다 해야해요… 매일 빗질을 해도 일어나면 털이 엉키고, 산책하고 돌아오면 옷에 입혀주면 또 엉키고, 어차피 엉킨 털을 푸는 게 일상이에요.

그래서 저는 꼬똥드툴레어 털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미용실에 가요. 놀랍게도 꼬똥드툴레어를 손질할 수 있는 미용실이 아직도 매우 적어요!
!
가능하다고 해도 모르는 사람이 많은 듯해서 한참을 돌아다니다가 대전 반야시스터 미용실을 알게 되었어요. 대전, 대구, 구미, 평택, 천안 등 전국에서 꼬똥드툴레어 손질을 받으러 오는 유명한 곳이에요. 반려견 미용은 예약제라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어요. 보통 1~2주 전에 예약해야 해요. ㅎㅎ 보증금은 반려견 한 마리당 3만원이고, 예약이 15분 이상 늦어지면 미용이 취소되고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카톡 메시지가 왔어요!
ㅎㅎ 미용실 건물 앞에 주차가 가능하지만 초보자는 쉽지 않아요. ㅎㅎ 저는 거의 매달 가는데 주차공간이 항상 있어서 괜찮아요 ㅎㅎ 강아지 미용 맡기실 때 가장 중요한 건 안전문이 있는지 없는지!
미용 후 강아지가 길을 잃는 사고가 많으니까 꼭 체크해야 해요. 우선 입구가 삼중문이니까 항상 나와서 문을 잘 닫고, 문은 꼭 잠그시는 게 좋아요. 미용실에 들어가면 미용실 공간에 유리문이 하나 더 있어서 정말 안전하고 보안이 잘 돼요!
!
미용실 안에는 지금까지 미용한 강아지들의 예쁜 사진들이 있는데, 비숑코통 강아지들이 많이 있는 듯해요. 여러 번 가봤는데 갈 때마다 미용실이 냄새도 안 나고 깨끗해서 위생관리를 잘 한다는 게 느껴져요 +_+ 미용 전 털 단추를 간단히 풀고 미용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해요. 꼬통드툴레아 얼굴 디자인, 몸통 길이, 다리 모양, 민감한 부위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메모합니다!
저는 항상 숏스포팅과 그루밍을 받는데 이번에는 꼬통드툴레아 풀코트를 해보고 싶어서 풀시저컷을 받고 평소처럼 귀도 짧고 귀엽게 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강아지 풀시저컷은 3~4시간 걸리는 것 같아요. 끝나기 20분 전에 전화 달라고 미리 말씀해주시면 카톡으로 문자드릴게요. 그래서 제 시간에 픽업하러 갔어요. 아, 귀여운 테디베어!
미용실에서 안겨달라고 너무 잔소리해서 그루밍비만 빨리 내고 집으로 데려왔어요. 집에 와서 하이도 한 번 더 찍었어요!
너무 울어서 갈색 털이 복슬복슬한 건 아쉽지만 그래도 너무 귀여워요. ㅎ 얼굴이 하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눈과 귀가 특히 귀여워요!
역시 반야 언니가 꼬동이 손질 최고에요!
유명한 데는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ㅎ 손질 받을 때 이런 사진으로 이상한 부분 다 체크해 주셨어요. 그리고 손질 매너가 점점 좋아진다고 칭찬도 해 주셨어요. ㅎ 발에 습진이 조금 있어서 데려가서 연고도 발라 주셨어요. 아래는 반야가 보내준 꼬동 드 툴레어 하이 사진이에요. 포토존은 항상 너무 귀엽지만 이 컨셉이 최고 아니겠어요? 다음주에 하이 그루밍 또 예약했는데 이번엔 스포팅 갈게요..(백기) 하이가 다음주에 유치원에 들어가는데 털이 더 엉킬 것 같아서 참을 수가 없네요.. 아무튼 털을 잘 다듬으면 또 후기 남길게요 꽃드툴레어 강아지 그루밍 잘하는 곳은 여기 반야시스터에요!
!
반야시스터 대전 유성구 전민로 52-1 1층 #꽃 #꽃톤그루밍 #강아지그루밍 #꽃드툴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