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들과 함께 산에 다녀오면서 등산에 푹 빠져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내 동료 중 한 명은 자칭 등산 애호가입니다.
그는 지난 15년 동안 국내 유명 산은 물론 해외 산까지 혼자서 등산을 해온 준전문가다.
직장 동료는 본격적으로 등산을 하고 싶다면 등산용 배낭을 추천한다고 하더군요. 기본적으로 등산용 배낭이 필요한데, 지금 들고 있는 배낭은 적합하지 않다고 하더군요…
왠지 들고 있던 배낭이 무거워서 등에 금방 땀이 나서 조금만 들고 있어도 힘이 빠졌다.
이런 산행을 위해 특별히 배낭이 필요했는데…
동시에 초보자들은 등산백팩 추천상품을 구매하면 어깨와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에너지 손실을 줄여준다고 한다.
그래서 준전문가인 동료의 조언을 바탕으로 등산백팩 추천상품을 찾아봤는데… 예상과 재질이나 기능이 달라서 선택이 어려웠습니다.
도움을 요청했더니 여러 가지를 고민할 필요 없이 그냥 중간 크기에 튼튼하고 가벼운 제품을 선택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에게 주신 세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시간이 날 때마다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이쯤되면 블로그에도 정리하겠습니다.
뭐라도 써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남깁니다~!
!
1. 미디엄 사이즈 백팩 동료가 전천후 사용에는 미디엄 사이즈가 가장 좋은 사이즈라고 하더군요. 1~2시간 산행부터 가벼운 백패킹까지 모든 용도에 미디엄 사이즈면 충분하다고 하더군요. 저는 이 M사이즈를 좋아해요!
그래서 저도 30L 정도 되는 중형 백팩을 구매하려고 했는데요. 초보자에게도 이 사이즈가 인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30L정도의 추천등산가방을 구매해보았습니다.
2. 내구성. 좋은 백팩 : 평소 어떤 아이템이든 오래 사용하는 편이라 내구성이 좋은 제품을 구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백패킹을 하다가 예상치 못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동료가 처음 구매할 때는 야외에 있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내구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을 살펴보라고 했는데요. 야외에서 활동해도 걱정이 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려고 했어요!
그래야 어떤 상황에서도 튼튼하고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튼튼한 원단으로 제작된 추천 등산백팩을 구매해 봤습니다~!
!
3. 가벼운 배낭 지금 들고 있는 가방은 자체 무게가 있어서 내용물을 조금만 넣어도 무거워집니다.
등산이나 가벼운 배낭여행을 할 때에는 2~3시간 정도 들고 다녀야 하므로 가벼운 배낭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방 자체의 무게도 가벼워야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가벼운 소재로 만든 제품을 구매하려고 노력했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제가 구매한 추천 하이킹 백팩은 원더와이드의 나루 백팩입니다.
너무 신나서 바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가방이라 그런지 위 기준에 딱 맞아서 바로 구매했어요. 가장 먼저 마음에 들었던 점은 사이즈였습니다.
미디엄 사이즈라서 딱 좋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입구를 직접 조절하고 위아래로 굴릴 수 있어 목적에 따라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직접 조절할 수 있는 입구입니다.
백패킹 시에는 짐이 많아 말아 올리면 내용물이 늘어나고, 가벼운 산행 시에는 말아 올리면 쉽게 산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X-PEC이라는 야외활동이 있어요. 날씨에 딱 맞는 원단을 사용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방수도 되어 있어서 갑자기 비가 와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됐어요. 비가 와도 아프지 않았어요!
!
또한, 어깨끈을 직관적으로 제작하여 사용자에게 맞게 쉽게 조절할 수 있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조절하기 쉬워서 좋았어요!
제가 들고 다니던 가방과 다르게 뒷면이 메쉬로 되어있어서 공기순환이 잘되서 땀도 안흘고 편해요~!
하 쉽고 편안하게 산행하실 수 있어요~!
!
게다가 총 4개의 수납공간과 넉넉한 외부 메쉬포켓이 있어서 수납력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외부 포켓이 있어 소지품 보관이 용이합니다!
!
추천받은 등산화 배낭을 메고 산행을 하고 나니 운동이 더 잘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신나게 사진찍었어요~~ 입기 편해서 기운도 덜 빠지고 산도 더 잘 오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하. 등산 전문가인 직장 동료가 등산화 백팩 추천 가방을 보고 좋은 제품이라며 어디서 샀냐고 물어보니~!
!
오랜만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해냈어요~!
!
하 개인적인 리뷰이지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가 좋은 하루 보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