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창업 추천 브랜드 순위 낱낱이 파헤치기

추천 스타트업 브랜드 탐색 1탄 – 카페편 –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
오늘은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신 스타트업 추천 카페 편을 준비했습니다.

카페 산업 자체가 가장 인기 있는 산업 중 하나이다 보니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매출과 장점, 장단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유난히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먼저 매출 관련 순위를 확인한 후 장단점을 분석해보겠습니다.

. 프랜차이즈 매출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창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매출이다.

매출액을 확인할 때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보공개서는 가맹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기재한 문서로, 가맹본부는 가맹계약을 체결하기 전 가맹 희망자에게 이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022년 12월 31일 현재 11,844개의 브랜드가 등록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검색창에 정보공개로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궁금하신 브랜드명을 검색하시면 해당 브랜드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3년간의 매출 등 다양한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카페 창업 추천 브랜드 매출 순위 요즘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저가 브랜드 포함 총 8개 브랜드의 최신 판매 현황입니다.

따지고 보면 저가 브랜드의 호황이 뚜렷하다.

오히려 오랫동안 소비자의 곁을 지켜온 브랜드들이 한동안 흔들리는 것 같습니다.

놀라운 점은 저가도 아니고 기존 브랜드도 아닌 디저트39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는 점이다.

나는 이 현상을 흥미롭게 분석했다.

. 저가 프랜차이즈 매출은 높지만… 창업을 추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느 순간 저가형 프랜차이즈가 인기를 끌면서 그에 맞춰 문의도 늘어났다.

확인할 수 있는 매출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사실 저가 브랜드를 창업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커피 창업에 대해 많이 연구해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내가 일한 만큼 수익을 내는 저가 브랜드다.

우선 구조 자체가 분리되어 있다.

형식이기 때문에 제한된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판매량을 올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만큼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입지 경쟁이 필수이고, 인건비도 상당하다.

즉, 고정비 절감이 어렵다.

산업이 지출하는 고정 비용이 많을수록 실제로 얻는 순이익은 작아집니다.

기존 브랜드의 판매가 부진한 이유는 무엇인가? 기존 브랜드의 판매 부진 이유는 간단하다.

저가 브랜드와의 가격 경쟁에서 밀리고 있다.

용량 대비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하는 저가 프랜차이즈가 인기를 끌면서 기존 중저가 브랜드의 장점은 사라졌다.

비슷한 메뉴가 팔리지만 가격대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이득이 없다는 게 가장 큰 이유겠죠? Dessert39의 매출이 왜 이렇게 높나요? 그렇다면 저가 프랜차이즈가 아닌 디저트39의 매출이 가장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제 생각에는 다양한 고품질 디저트, 저렴한 음료, 재사용 가능한 텀블러라는 세 가지 요구 사항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카페 프랜차이즈는 디저트의 종류가 제한되어 있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음료가 제공되고 디저트가 추가됩니다.

하지만 디저트39는 단가가 높아 고급 디저트를 주로 취급하는 대신음료는 용량 대비 저렴한 가격과 재사용이 가능한 텀블러를 제공하는 등 가성비를 높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스타트업에게 추천하는 브랜드, 명심하세요!
지금까지 배운 바에 따르면 매출도 중요하지만 왜 그런 매출이 이뤄졌는지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출이 높아도 순이익이 낮은 구조,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곳은 기피하는 게 당연하다.

장기적으로나 안정성 면에서나 선택이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준비한 스타트업 추천 카페 코너, 유익하게 보셨나요? 다음번에는 중년창업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