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 효능과 먹으면 안되는 사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ㅅ’ 이번에는 멜론의 건강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멜론철이라 요즘 멜론 진짜 맛있지 않나요? 멜론의 건강 효능, 어떤 사람이 멜론을 먹으면 안되는지, 멜론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멜론의 효능 기사 항암효과 갈증해소 임산부 건강 비만예방 혈관건강 피로회복 변비개선 피부건강 멜론 칼로리 멜론 고르는 방법 멜론 보관법 멜론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1. 멜론의 항암효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 멜론 줄기에 들어있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멜론이 해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살충성분입니다.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멜론 껍질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에도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2. 멜론의 갈증 해소 효능을 알아보세요 ♡ 멜론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과즙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포도당과 과당은 몸에 빠르게 흡수됩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갈증 해소에 효과적이다.

3. 임산부를 위한 멜론의 건강 효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 100g당 132μg의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 과일과 채소 중 가장 풍부합니다.

오렌지보다 2.6배 풍부한 엽산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태아의 신경계 손상을 예방합니다.

태아 성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엽산 외에도 각종 비타민, 철분, 미네랄이 풍부해 임산부가 섭취하기 좋은 식품이다.

4. 멜론의 비만 예방 효능을 알아보세요 ♡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적습니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체중 감량이 목표라면 멜론 씨를 제거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멜론 씨앗에는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5. 혈관 건강을 위한 멜론의 효능을 알아보세요 ♡ 멜론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칼륨 성분은 혈관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펙틴과 식이섬유의 일종인 GABA에는 신경전달물질이 풍부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혈압을 낮추고 혈전을 예방해줍니다 6. 피로회복에 멜론의 효능을 알아보세요 ♡ 멜론에 함유된 포도당과 비타민C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분비를 억제합니다 젖산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여름 더위에 지친 몸을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피곤할 때 멜론을 먹으면 피로해진다.

과당과 포도당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어 효과가 좋습니다 7. 변비 개선에 멜론의 효능을 알아보세요 ♡ 씨앗에 붙어있는 태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신선한 멜론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씨앗에는 과육보다 5배 이상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8. 멜론의 피부건강 효능 알아보세요 ♡ 비타민C가 풍부하여 세포손상, 기미, 주근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멜론 100g = 30kcal 멜론 1개 = 80~100kcal 멜론 고르는 방법 멜론에서 달콤한 향이 강하고 발효멜론 냄새가 난다면 피하세요. 멜론은 단단하고 부드럽지 않습니다.

윗부분이 파란색인 신선한 멜론입니다.

피부는 얇고 밝은 노란색입니다.

노란색과 흰색의 차이가 뚜렷하고 갈비뼈가 깊은 멜론을 선택하세요. 멜론 보관방법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멜론을 신문, 플라스틱 랩 또는 플라스틱으로 포장하십시오. 약 5도 정도의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멜론을 먹으면 안되는 사람 :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 그렇게 하지 마십시오. 멜론에는 칼륨과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지만 신장질환 환자에게는 좋지 않다.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추위를 느끼는 경우에는 소량만 섭취하세요. 멜론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좋지 않습니다.

,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이 과일을 섭취하면 안 됩니다.

당분이 많이 함유된 과일이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