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거래시간 해외주식 하는법 세금 알아두기

안녕하세요. 투자투자자 제인입니다.

최근 2024년부터 미국 금리가 인하될 수 있다는 소식으로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이 유리한 시기에 시장 진출 기회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이미 많다.

오늘은 초보 투자자들에게 기초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 주식 거래 방법, 미국 주식 거래 시간, 세금, 수수료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주식 거래 시간

미국 주식 개장 시간은 정규 거래의 경우 23시 30분에 시작되지만, 일광 절약 시간제를 적용하면 한 시간 빠른 22시 30분에 시작됩니다.

저도 해외 트레이딩을 실시간으로 보기 위해 항상 새벽까지 기다렸던 기억이 있는데, 다음날 출근이라 몸이 안 좋았습니다.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만, 정규 거래장이 아니더라도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규 거래시간 이전에 개최되는 프리마켓과 정규 거래시간 이후에 개최되는 애프터마켓이 있습니다.

프리마켓은 18시부터 23시30분까지, 애프터마켓은 연장 시 06시부터 10시까지 오픈한다.

물론, 서머타임이 적용되는 해마다 3월 둘째 일요일부터 11월 첫째 일요일까지 이 시간은 1시간씩 빨라집니다.

시장의 시작과 끝을 실시간으로 보고 싶다면 23:30부터 06:00까지 거래하세요. 할 수 있지만 그게 여의치 않다면 사전, 사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충분히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및 외국 주식세 매년 연말이 되면 미국 주식세를 정리하느라 분주할 것입니다.

세금의 종류와 신고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한 해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해외주식세에는 크게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증권거래세 세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양도소득세는 1년 단위로 발생하는 투자소득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으로, 연간 250만원 이상의 이익이 발생하면 초과분에 대해 과세된다.

22%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다만, 연간 총 손익 250만원 내에서 손익 차액을 맞추면 과세가 면제되기 때문에 세금을 절약하고 싶다면 잃어버린 주식을 팔고 다시 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수익을 낸 만큼. 배당소득세의 경우 원천징수 후 예치됩니다.

캐나다와 호주는 15%, 일본은 15.315%, 중국은 10%, 기타 유럽 국가는 약 15%입니다.

배당세가 면제되는 국가로는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영국 등이 있으니 투자 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증권거래세는 매도할 때 공제되므로 원천징수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국도 0.000229%, 중국 0.1%, 홍콩 0.13%로 세율이 매우 낮아 거래 시 크게 체감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 주식 거래 방법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원화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통합마진 서비스를 신청하여 원화마진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화폐를 교환하여 달러와 해당 아이템의 화폐로 거래하는 것입니다.

먼저 통합마진에 대해 설명하자면 한국투자증권을 추천드립니다.

이용하시고 메뉴에서 통합마진을 먼저 신청하신 후 계좌에 원화를 입금하시면 바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환전을 통한, 환율이 이렇게 떨어졌을 때 사고 싶은 아이템의 거래통화로 미리 원화를 교환해서 사면 환율이 오르면 환차익까지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나중에 일어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수수료에 따라 간접비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우대교환수수료 중 몇%를 받을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마진을 정하신 후, 아이템 검색에서 해외탭을 클릭하시고, 원하시는 아이템명, 코드, 초성 등을 검색해주세요. 원하는 주식이 나타나면 외화 또는 통합을 선택하고 원하는 가격을 지정한 후 매수주문을 제출하면 해외주식 거래방법이 쉽게 완료됩니다.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 로드맵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알아두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무엇이든 처음 시작할 때 간접비가 많이 들지 않으면 부담이 훨씬 덜해지겠죠? 한국투자증권은 2024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외 주식 거래를 최초로 신청하는 뱅크리스 계좌에 대해 거래 신청일로부터 1개월 동안 국내외 수수료 0%, 환율 우대 90%를 적용한다.

(1개월 경과 후 미국 해외매입시 0.09%, 매도시 0.0908%) 또한 해외주식 최초 신청시 $30 즉시지급(24일의 1/1~1/31) 거래 금액에 따라 $600까지입니다.

(24년의 1/2~2/13)까지 지급된다고 하니, 초기 투자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말씀드린 대로 주간장에도 해외주식 거래시간이 추가되어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최대 23시간까지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밤새도록 눈을 비비고 차트를 보느라 지치지 않고도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매매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한국투자와 해외주식의 답은 한투입니다!
neosmtsrenewal.onelink.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