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개질 | 모자이크 북유럽 겨울 아프간 크로셰 모자이크 뜨개질 #손뜨개질 #뜨개질 #핸드메이드 #일상 #뜨개질기법 #모자이크 #크로셰 #크로셰 안녕하세요!
토리입니다 2024 뜨개질 위시리스트2024 뜨개질 위시리스트 / 버킷리스트 안녕하세요!
토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4년에 만들어보겠습니다… 그 중 가장 먼저 선보인 것은 모자이크 크로셰 뜨개질이다.
크로셰 모자이크 매트/라즈베리파이 모자이크 던지기크로셰 모자이크 매트/라즈베리파이 모자이크 던지기 안녕하세요!
토리_ 입니다.
m.blog.naver.com 오래전 모자이크 기법을 이용하여 작은 매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매트를 만들때와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모자이크 노르딕 윈터 아프가니스탄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체인코를 넉넉하게 만든 후 10바늘, 20바늘씩 표시하여 필요한 코바늘 수를 만들었습니다.
양모 5호를 사용해서 길이가 약 99cm 정도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모자이크 기법은 짧은 니트와 긴 니트만을 이용하여 패턴을 만들어 내는 방식이다.
컬러 매칭 뜨개질의 경우 패턴을 만들 때마다 컬러 매칭 실을 모두 드래그하고 실을 바꿔야 하는데, 이 모자이크 기법은 각 행에 하나의 컬러 실만을 사용하여 패턴을 생성합니다.
실을 드래그해서 색조합을 짜기가 어렵다면 이 기법을 추천드려요!
!
ㅎㅎ 제가 얼마전에 만든 모자이크매트 같은 경우에는 각 층의 시작과 끝이 동일해서 층별로 실을 완성하지 않고도 연속해서 연결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할 수 있었는데 이렇게 플랫니트를 하게 되면 밑단의 시작과 끝이 다르기 때문에 밑단마다 실을 잘라줘야 해요. + 모든 단의 시작 스티치와 마지막 스티치는 같은 위치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나는 오른손잡이이기 때문에 시작해야 한다.
코 오른쪽의 마지막 스티치가 왼쪽에 있기 때문에 모든 단계의 시작 스티치는 오른쪽에 있어야 하고 마지막 스티치는 왼쪽에 있어야 합니다.
한 단에 한 색의 실만 사용해도 이런 패턴이 나올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하고 재밌어서 진행이 빠르게 진행됐어요!
!
. 니트 원단의 양면에 형성되는 수많은 꼬리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종 테두리를 만들 때 꼬리 실을 편리하게 숨길 수 있습니다.
봉투/공간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
. 제가 만든 ‘뜨개질 메모장’에 관련 내용을 적어두었습니다.
. 디자인을 보고 헷갈렸기 때문에 저처럼 인쇄해서 표시해서 만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니트 원단 뒷면이 참 예쁘죠? . 1부 마무리가 너무 재밌어서 2부 만들었어요. 1부의 경우 패턴반복이 규칙적이라 만들때 헷갈리지 않았는데, 2부의 경우 불규칙해서,, 그래서 혼란스러워서 몇 번이나 해결해야 했어요. ㅎㅎ 엔젤패턴이 완성됐어요!
!
뒷면에 살짝 보이는 무늬_ 1부, 2부를 끝내고 이제 3부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올해부터 차근차근 만들려고 했는데 너무 재미있게 만들다보니 벌써 3부 시작했네요_ㅎㅎ 저는 여가 시간에 어떻게 만드는지 보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