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동태전 만드는 법 조상제 동태전 만드는 법 명태전 명절전 안녕하세요 휘성맘입니다^^ 추석이 다가오니까 오늘은 추석음식 레시피 명절전을 올립니다.
냉동 동태로 동태전과 애호박전을 만들었어요. 명절에 전을 못먹으면 아쉽잖아요? 맛있고 황금빛 동태전과 애호박, 색색 꼬치만 있으면 예쁜 명절전을 만들 수 있어요. 조상제에 꼭 필요한 전을 다 만들어놓고 명절에 뭐 만들어 먹을지 고민 중이에요^^ 동태전은 보통 냉동해서 잘 녹여서 소금간을 하고 약한 불로 볶기만 하면 되니 어렵지 않아요. 같이 맛있는 동태전을 만들어 볼까요. 냉동 동태전 만들기 재료동태고기 1팩, 계란 3개, 밀가루 1컵, 소금, 후추 적당량, 고춧가루, 식용유 적당량1. 냉동 동태전 해동 방법: 냉동 생선은 냉장고에서 해동합니다.
얼어붙은 상태에서 강제로 빼내려고 하면 살이 찢어집니다.
생선전의 비린내를 없애고 튀길 때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냉장고에서 해동해야 합니다.
냉장고에서 해동할 때는 체에 담아서 밑에 체 한 개를 깔고 수분이 떨어지도록 합니다.
제사 동태전을 만들기 전날 냉장고에서 자연 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팩을 물에 담가두면 빨리 해동됩니다.
주방 수건에 올려놓고 눌러서 수분을 제거합니다.
생선 살은 부드러워서 너무 세게 누르면 부서질 수 있습니다.
주방 수건을 갈 때 수분을 제거합니다.
2.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동태전을 맛있게 드시려면 양념을 잘 해야 합니다.
양념소금이나 고운소금을 고르게 뿌리고 후추를 뿌립니다.
3. 튀김가루를 묻힙니다.
계란을 풀어줍니다.
생선전은 이미 소금으로 간을 했으므로 계란에 소금을 넣지 않았습니다.
생선에 튀김가루를 고르게 묻히고, 두드려 여분의 밀가루를 제거하고 계란에 담갔다가 계란이 약간 떨어지면 중불로 달군 팬에 넣고 양면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습니다.
4. 구웁니다.
생선은 약한 불로 구워도 빨리 익으므로 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모든 제사 음식은 계란을 묻혀서 튀기기 때문에 팬이 빨리 더러워지므로 새로운 전을 구울 때는 반드시 종이 타월로 닦아줍니다.
맛있는 애호박전과 명태전이 완성됩니다.
간장을 더하면 기름기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제사음식을 차릴때 고명은 넣지 않고, 우리집 식구들이 먹을거라서 고춧가루를 얹었어요 ^^ 고춧가루를 얹었더니 훨씬 맛있어 보였어요. 전은 빨리 튀겨서 따뜻할 때 먹으면 더 맛있고 진해요. 제사를 하지 않더라도 명절에는 꼭 나오는 전 중에 호박전과 명태전이 있어요. 노릇노릇하게 튀겨서 맛있게 드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