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아트하는법 취미로 배워 부업으로 수익 내고 있어요!

제 취미이자 힐링 아이템은 일을 하면서 용돈을 벌 수 있어서 요즘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알게 된 건 레진아트를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저는 손으로 뭔가 만드는 걸 좋아하고, 바로 완성할 수 있어서 성취감이 높은 취미입니다.

액세서리, 열쇠고리, 그립톡 등 다양한 소품을 만듭니다.

핸드메이드 제품이기 때문에 잘 배우면 돈벌이에 딱 맞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꼼꼼히 알아보고 전문과정을 이수했습니다.

레진아트를 제대로 배우기 전에 재료를 사서 몇 가지 만들어봤습니다.

재밌긴 했지만 품질이 좋지 않아서 입는 것 외에는 팔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문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부터 배우고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레진공예는 온라인 강의 품질이 좋아서 집에서 배우기에 좋습니다.

다니던 기관에서 샘플 강의를 제공해서 미리 확인하고 신청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등록하면 필요한 초기 재료도 제공합니다.

이 기관은 수공예를 전문으로 하며 레진을 전문으로 하는 강사가 세 명 있습니다.

면허 취득, 레진 아트 방법 배우기, 창업이나 아르바이트 지원 등을 도와준다고 하니 저 같은 초보자에게는 완벽한 곳이었습니다.

보내준 재료는 키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 UV 램프, 레진 용액, 몰드, 파트, 기타 보조 재료 등 많은 재료가 들어 있었습니다.

수업을 듣는 동안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재료를 얼마나 사야 할지 전혀 몰랐지만 기관에서 모든 것을 처리해 주었기 때문에 훨씬 수월했습니다.

별도의 수업 마감일이 없어서 좋은 교육 기관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평생 사용할 수 있죠!
추가 비용 없이 새로운 수업을 들을 수 있으므로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핸드메이드 제품의 요점은 시장 트렌드를 이해하고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레진아트를 워크숍이나 원데이 클래스에서 배우면 수업료가 꽤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최신 액상 레진이 모두 업데이트 되어 있고, 지원 혜택도 많아서 부담은 적고 효율성이 높습니다.

커리큘럼이 워낙 다양해서 2개월 정도 걸려서 끝낸 것 같습니다.

보통 학원에 가서 배우면 6개월이 걸리지만, 저는 온라인으로 들었기 때문에 시간 날 때마다 어디서든 수업을 듣고 단시간에 끝낼 수 있었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모두 아낄 수 있어서 온라인 교육기관을 선택한 게 옳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레진아트를 마스터한 후 교육기관에 지원해서 온라인 판매를 시도해봤습니다!
여기서는 창업과 부업도 지원해줘서 판매 루트에 대한 지원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기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에 제품을 등록해서 판매합니다!
이것도 학생들에게는 혜택입니다.

별도의 매장 수수료나 수수료가 없습니다.

ㅎㅎ 그러니까 제작에 들어간 재료비를 빼면 다 제 순수익이 되는 거예요. 일반 판매자보다 유리해서 돈 버는 기분이에요. ㅎㅎ 상품 등록은 상품 사진, 가격, 옵션, 소개만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등록하는 데 5분도 걸리지 않아요!
제가 따로 쇼핑몰을 열었다면 이것저것 알아보고 수수료 받는 것도 생각하기 쉽지 않았을 거예요. 하지만 기관에서 지원하는 플랫폼이라 너무 편해서 이런 선택을 한 것에 후회는 없어요. 기관에서 결제, 홍보, 운영을 다 해주셔서 주문이 들어오면 제작해서 배송만 하면 되거든요!
제 작품만 제작하는 데만 집중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게다가 이 사이트에 등록하면 쿠팡, 옥션, 지마켓, 네이버 등 대형 쇼핑몰에 업로드할 수 있어요. 즉, 별도로 매장 등록을 신청할 필요가 없고 홍보도 자연스럽게 이뤄진다는 뜻이에요. 그래서 온라인 판매는 처음인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레진아트만 배우고 끝냈다면 아쉬웠을 텐데, 이렇게 영업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제가 찾던 과정이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주문이 많이 들어오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하나씩 올렸는데, 최근에 3~4개 올리니까 답장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단골손님이 생기기 시작했고 수익이 점점 늘었습니다.

제가 레진아트를 혼자 배우려고 했다면 복잡함에 부딪혔을 때 바로 포기했을 겁니다.

하지만 기관의 좋은 가이드라인 덕분에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정규직이라 온라인 영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직장을 그만두면 레진아트를 가르치고 워크숍을 열고 싶습니다.

하지만 작은 취미생활을 즐기고 퇴근 후에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만족합니다!
지금은 리본공예도 배우고 있습니다.

이 기관은 한 과목만 수강하면 모든 과목을 수강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여러 과목을 마스터해서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 과목이기 때문에 제작 방법 외에도 다양한 노하우를 가르쳐주기 때문에 모든 과목을 따라가기 어렵지 않습니다.

레진아트에 관심이 있거나 공예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분이라면 제가 어떻게 수강했는지 알아보세요!
샘플 과정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알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남겨둘 테니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레진아트 공예 전문 홈페이지>>>> 소액의 재료 지원을 받은 학생이 쓴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