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동 겉절이 만드는법 #봄동 겉절이 레시피 #봄동 겉절이 레시피 #봄동 김치 고소하고 초간단 #겉절이의 봄 아삭아삭 달콤한 봄동은 맛있고 영양도 풍부한 야채입니다.
봄동은 알뿌리 모양이 아닌 둥그런 모양으로 펼쳐져 있는 배추를 말합니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칼륨, 칼슘,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봄동이 나올 때마다 그냥 양념으로 간을 해서 김치처럼 맛을 냅니다.
연말, 집에서 간단한 모임을 할 때, 신선하고 깔끔한 봄동김치를 담그면 고기나 돼지고기 조림, 찜 요리에 잘 어울리는 인기 반찬이 된다는 걸 알게 됐어요. 시즌은 1월부터 3월까지인데 봄동은 지난달부터 가능했다.
초간단 양념. 넣고 비비면 완성되는 김치의 일종이다.
줄기와 잎이 부드러워서 절일 필요는 없으나, 액젓에 10분 정도 재워두면 향이 좋고 양념이 잘 흡수되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봄동요리.
가장 많이 만드는 봄동 요리는 겉절이김치, 봄동전, 봄동된장국, 봄동나물, 쌈밥 등으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요즘 야채중에서도 가격이 가장 저렴해요^^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봄동김치 재료 봄동 2단(306g) 겉절이양념 고춧가루 2큰술, 꽃게젓 1.5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마늘 15g, 생강술 1/2큰술, 참기름 1큰술, 참깨 삶기 세척 : 식초(1큰술 : 15ml)
봄동 겉절이 양념을 만들 때 작년에 어머님이 주신 액젓과 간장을 섞어서 만들었습니다.
역시 재료가 매우 간단하고, 입에 착착 붙는 풍부한 맛이 있습니다.
봄동 고르는 법: 겉잎이 작고 속이 노랗게 변한 것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봄동은 100g에 21kcal로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가는 풍부한 야채입니다.
잎도 작고 송이도 작습니다~ 2송이가 300g 입니다.
봄동 관리방법 1. 개봉배추이기 때문에 줄기 사이에 흙과 이물질이 많이 끼어 있으므로 줄기를 잘라낸 후 씻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라서 줄기를 보면 흙이 꽤 많이 묻어있습니다.
. 2. 물을 충분히 채운 후 식초 1큰술을 넣고 씻어주세요. 물을 3~4번 갈아주면 깨끗이 세척됩니다.
3. 씻은 봄동을 크기별로 나누어 가운데 잎은 2등분, 큰 잎은 4~5등분, 작은 잎은 그대로 양념하여 드시면 됩니다.
씻어서 물기를 뺄 때 크기별로 나누어 놓으면 찌개나 부침개 등으로 먹기에 편합니다.
5. 먹기 쉬운 삶은 김치에 꽃게젓 1.5큰술을 넣고 가볍게 섞은 후 10분간 재워주세요. 배추 줄기와 잎은 감칠맛과 약간의 양념으로 양념이 되어 있어 바로 양념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6. 양배추 잎이 작고 부드러워서 10분 정도 절이면 줄기가 살짝 휘어집니다~ 초간단 봄동 겉절이 양념 레시피 7. 절인 그릇에 고춧가루 2큰술, 간장 1큰술을 넣고 8 다진생강 1/3작은술 또는 생강술 1작은술 / 2큰술 추가~ 봄동은 달콤하고 맛있는데 입에 착붙는 맛을 위해 올리고당 1큰술을 추가합니다.
9. 다진마늘 15g을 넣고 김치김치양념과 섞어 30분 정도 재운 뒤 섞어주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양념을 먼저 하고 봄동을 씻어서 절이면 타이밍이 딱 맞네요. 10. 양념을 고루 섞은 후, 마지막에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뿌려주면 아삭아삭 달콤 고소한 봄동 겉절이 레시피가 완성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광고 후 계속하세요. 다음 주제 작성자 취소 봄동 겉절이 봄동 김치 만드는 방법 초간단 봄동 겉절이 양념 레시피 봄동 요리 재생 좋아요 14 좋아요 공유 0:00:00 재생 음소거 00:00 01:23 실시간 설정 전체 화면 해상도 자동 480p 자막 비활성화 재생 속도 1.0 x (기본) 해상도 자동 (480p) 1080p HD 720p HD 480p 270p 144p 자막 설정 비활성화 옵션 글꼴 크기 배경색 재생 속도 0.5x 1.0x (기본) 1.5x 2.0x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도움말이 음소거되었습니다.
도움말 라이센스 이 영상은 고화질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해보세요. 자세히 보기 0:00:00 접기/펼치기 봄동 겉절이 만드는 법 봄동김치 초간단 봄동 겉절이 양념 레시피 봄동요리 #봄동 겉절이 #봄동 겉절이 만드는 법 #봄동김치 #봄동 겉절리 레시피 #봄동 겉절이 양념 #봄동요리 #방법 겉절이 만들기 신랑님 저는 겉절이 김치를 좋아해서 입맛을 돋우기 위해 양배추나 봄동, 얼갈리 등을 넣어 겉절이를 만들어 밥 위에 얹어 먹곤 합니다.
봄동은 보쌈김치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맛있습니다.
양배추 자체가 맛있기 때문에 양념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재료를 잘 섞을 수 있습니다.
맛을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액젓과 간장의 감칠맛 조합이 젓가락을 계속 움직이게 만듭니다.
봄동 겉절이김치를 담그는 날에는 비빔밥과 함께 드셔보세요. 볶은 호박, 생무, 봄동 김치, 반숙 계란을 얹은 요리입니다.
간단한 비빔밥에 섞어서 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남편 저녁메뉴는 계란크림이 들어간 봄동비빔밥^^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초간단해요. 깨끗하고 맛이 좋습니다.
맛있게 만들어 양념과 함께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