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암보험 늦지 않게 알아두세요

더 늦기 전에 실비암보험 알아보세요. 여러분, 실비암보험 갖고 계시죠? 저도 20대에 실손암보험에 가입해서 병원을 방문할 때마다 비용부담을 줄였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병원에 갈 때마다 진료비 영수증을 떼고 보상신청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아직도 강력하고 안심이 되는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20대 때는 큰 병보다 병원을 조금씩 더 자주 가야 했어요. 그래서 매번 보상을 잘 받았기 때문에 실비보험에 대한 부족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결혼을 준비하면서 항상 이렇게 젊을 수는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언젠가는 아이를 낳고, 부모가 되고, 그러다 보면 어느새 무의식적으로 40대, 50대를 맞이하게 될 거예요. 그러다가 아이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건강을 잘 챙기고 싶다는 생각에 미칠 지경이었습니다.

큰 질병이 나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기에 실비암보험을 알아봤습니다.

단순히 의료비, 생활비까지 보장하는 것을 넘어 실비 암보험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나는 차를 살 때 기름값만 계획한다.

하지만 자동차 유지비, 보험비 등 수리비를 포함해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인간 체조도 마찬가지다.

아프면 의료비만 고려됩니다.

심각한 질병이 있어서 병원에 갔을 때, 높은 진단비에 다들 놀라시지 않았나요? 우선 수술비, 약값, 치료비 등 지출할 돈이 많다.

암을 예로 들자면 의사에게 암이라는 진단을 받기보다 입원, 대수술, 방사선 치료 비용, 약물 치료 등 수많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나 역시 실제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암보험에 가입해야겠다고 결심했다.

내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내가 받을 보험의 종류를 지정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그녀의 할머니에게 유방암 수술을 시켰다.

그녀는 보험에 가입할 때 가족 병력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암보험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보험사 홈페이지를 뒤졌지만, 이해하기 어렵고 상담도 받고 보험약관도 하나하나 설명하는 게 번거로웠다.

그래서 보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한번에 비교해보았습니다.

각 보험의 특징과 가격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어서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암보험에 혼자 가입했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조사하다보니, 각 특약의 장단점, 업체별 차이점 등을 스스로 조사하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다행히도 그러한 경우에는 상담사에게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부분은 전화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이렇게 암보험을 들여다보면서 갱신형, 비갱신형, 취소불가 환급형 등 그동안 내가 익숙하지 않았던 보험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미지급신고를 하면 어떤 것이 나에게 유리할까요? 손해가 될지 말지 고민하지 않고 아무 보험사나 가입하려고 할 뻔했는데 운이 좋았습니다.

이 방법은 비교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필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나에게 잘 맞았다.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여성암을 일반암으로 분류하고 확실한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먼저 알아봤습니다.

여성암 및 이와 유사한 암(경계성 종양, 상피암, 기타 피부암, 갑상선암)은 일반적으로 일반암으로 보장됩니다.

암이 아닌 경미한 암으로 분류돼 보장금액이 보장되는 곳이 거의 없었다.

먼저 시도해 봤기 때문에 암보험은 신중히 고려하고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건강과 컨디션을 잘 확인하시고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나에게 꼭 맞는 암보험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